구글 마이 비즈니스 자신의 가게의 구글 맵에 등록하는 방법!

Google 마이 비즈니스 내 가게의 Google 맵에 등록하는 방법

자영업을 하기 위해 가게를 내기로 결정했어요. 그럼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아내가 회사에서 나와 독립을 하면서 자영업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럼 우선적으로 업종에 맞는 가게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음에 드는 위치에 좋은 조건으로 임대 계약을 맺는 것은 많은 발품과 운이 좋아야 합니다. 목 좋은 곳에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면 그 다음에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저의 경우는 구글 맵에 제 가게를 등록하는 것을 가장 먼저 했습니다. 사업자로 등록하고 사업자등록번호가 나오기 전에 구글 지도에 내 가게를 먼저 등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사업자등록번호가 나오면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에 제 가게를 등록했네요.

내가 생각하는 자영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각 플랫폼에서 검색에서 내 가게가 몇 번에 노출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양산의 편의점이라고 검색했을 경우, 지도의 첫 페이지에 상위 노출되는 매장은 잘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맛집이나 병원 등 방문형 자영업이라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내 아내의 가게는 키워드 검색 시 네이버에서 두 번째로 노출됩니다. 구글맵에서 가장 먼저 노출됩니다. 구글(Google) 비즈니스에 계정 만들기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비즈니스 계정으로 구글 광고를 해야 하기 때문에 가게 계정을 새로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으로 구글 비즈니스라고 검색해서 들어가겠습니다.

자기 가게 정보를 입력하다

사업체명을 정하고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중복되는 일이 없으면 비즈니스 이름에 기록을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자신의 업종에 맞는 카테고리를 정해줍니다. 이 카테고리는 구글에서 검색할 때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추가로 상세한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대표적인 것을 선정해 줍니다. 그리고 매장 위치를 추가로 눌러주셔야 지도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구글맵에 내 가게 등록

구글맵에 등록할 정확한 위치를 기록해줍니다. 그리고 지도에 있는 빨간 핀을 사용해서 정확하게 위치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는 핀을 운반하여 가게의 위치에 정확하게 넣어 주었습니다.

배달업종이라면 아니요를 누르는게 맞을거에요. 그게 아니라 매장을 방문하는 업종이라면 ‘네, 다른 지역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를 선택해 다른 지역에서도 검색에 노출되는 것이 좋습니다. 울산과 부산을 추가해봤습니다.

고객 정보를 기록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그럼 구글 마이 비즈니스 메인 화면에 있는 지도에서 ‘뷰’를 클릭하면 지도에 등록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검색에서 보기를 눌러 확인해 줍니다. 사업에 필요한 사진, 영업시간 등을 추가로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게의 인증

마지막으로 가게를 인증하는 절차가 남아 있습니다. 인증을 하지 않아도 지도에 노출되지만 구글 마이 비즈니스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게 인증은 필수입니다.

[인증]을 클릭하면 인증 방법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우편으로 엽서 발송을 눌러 우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20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그럼 구글에서 발송된 엽서에 인증 코드가 있는 것을 등록해 주면 됩니다. 이상 구글맵에 자신의 가게를 등록하는 방법을 구글 마이 비즈니스를 이용하여 알아봤습니다. 요즘은 매장 위치는 별로 중요하지 않아요. 가게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각 플랫폼인 구글, 네이버, 다음 지도에서 자신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내 가게가 지도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해야 할 시기인 것 같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