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폴더블폰 개발중

출처 :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출처 : 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삼성 갤럭시에서 폴더폰으로 레트로 감성을 살리면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금은 디스플레이를 두 번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폴더블폰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 기업을 확실한 기술 격차로 제친 셈입니다. 해외 정보기술 전문매체에서는 삼성전자의 특허 기반 ‘트라이폴드’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삼성 갤럭시에서 폴더폰으로 레트로 감성을 살리면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금은 디스플레이를 두 번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폴더블폰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 기업을 확실한 기술 격차로 제친 셈입니다. 해외 정보기술 전문매체에서는 삼성전자의 특허 기반 ‘트라이폴드’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출처 : 레츠고 디지털 홈페이지 출처 : 레츠고 디지털 홈페이지

이걸 보시면 메인 디스플레이는 총 세 부분으로 나뉘어서 Z자 모양으로 접히는 거예요. 화면을 안쪽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과 바깥쪽으로 접는 아웃폴딩 방식이 동시에 구현되는 형태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지문 센서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갖췄고 후면에도 작은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셀피 촬영이 용이하게 설계됐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S펜, HDMI 커넥터 지원 등이 해당 문서에 기재되었다고 합니다. 이걸 보시면 메인 디스플레이는 총 세 부분으로 나뉘어서 Z자 모양으로 접히는 거예요. 화면을 안쪽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과 바깥쪽으로 접는 아웃폴딩 방식이 동시에 구현되는 형태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지문 센서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갖췄고 후면에도 작은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셀피 촬영이 용이하게 설계됐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S펜, HDMI 커넥터 지원 등이 해당 문서에 기재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 레츠고 디지털 홈페이지 출처 : 레츠고 디지털 홈페이지

트라이폴더폰의 가장 큰 특징은 두 번 모두 접었을 때 외부로 노출된 화면이 그대로 커버 디스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갤럭시Z폴드 시리즈처럼 별도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미 삼성디스플레이에서는 지난 8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전시회’에서 ‘플렉스 인 앤 아웃’이라는 이름으로 트라이폴드, 폴더블폰 시제품을 공개했습니다. 트라이폴더폰의 가장 큰 특징은 두 번 모두 접었을 때 외부로 노출된 화면이 그대로 커버 디스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갤럭시Z폴드 시리즈처럼 별도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미 삼성디스플레이에서는 지난 8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전시회’에서 ‘플렉스 인 앤 아웃’이라는 이름으로 트라이폴드, 폴더블폰 시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듀얼폴드와 트리폴드 등 기술 특허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의 특허 등록은 중국 기업들의 기술 추격이 갈수록 거세지는 데 대한 대응 차원으로 분선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화웨이와 오포에서 ‘P50포켓’과 ‘오포파인드N’을 공개하면서 갤럭시 폴더블폰 시리즈와 유사한 형태의 스마트폰을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듀얼폴드와 트리폴드 등 기술 특허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의 특허 등록은 중국 기업들의 기술 추격이 갈수록 거세지는 데 대한 대응 차원으로 분선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화웨이와 오포에서 ‘P50포켓’과 ‘오포파인드N’을 공개하면서 갤럭시 폴더블폰 시리즈와 유사한 형태의 스마트폰을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트라이폴드, 폴더블폰에 대한 반응은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3개의 디스플레이가 겹쳐 휴대폰 자체가 두껍고 무거워질 수 있다는 점과 내구성, 배터리 수명, 발열 관리가 어렵지 않느냐는 문제점도 제기됩니다. 출시되면 내년 중 출시될 수 있다는 트라이폴드, 폴더블폰!!!!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해서 내년에 출시될지 기대해봅니다!!! 트라이폴드, 폴더블폰에 대한 반응은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3개의 디스플레이가 겹쳐 휴대폰 자체가 두껍고 무거워질 수 있다는 점과 내구성, 배터리 수명, 발열 관리가 어렵지 않느냐는 문제점도 제기됩니다. 출시되면 내년 중 출시될 수 있다는 트라이폴드, 폴더블폰!!!!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해서 내년에 출시될지 기대해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