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평가정보, 한국기업평가, 이크레더블-신용평가사 평가해보기

오늘은 신용평가사의 NICE평가정보, 한국기업평가, 이 ‘크레더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평가기업은 2분기에 실적이 집중된다는 특이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실적 비교를 할 때는 YoY로 비교를 하는 것이 좋고 2분기 실적을 주의 깊게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 회사의 매상 실적을 보다 오늘은 신용평가사의 NICE평가정보, 한국기업평가, 이 ‘크레더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평가기업은 2분기에 실적이 집중된다는 특이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실적 비교를 할 때는 YoY로 비교를 하는 것이 좋고 2분기 실적을 주의 깊게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 회사의 매상 실적을 보다

오늘 조사해 볼 신용평가 3사 모두 매출액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매출액 크기 순으로는 NICE평가정보-한국기업평가-이크레더블 순으로 보입니다. 오늘 조사해 볼 신용평가 3사 모두 매출액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매출액 크기 순으로는 NICE평가정보-한국기업평가-이크레더블 순으로 보입니다.

인플레이션 이슈가 터지면서 투자기업을 알아볼 때 매출액이 원가에 구애받지 않는 기업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신용평가사도 영업에 있어서 원가가 들어가지 않은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3사 모두 매출총이익률 100%로 영업활동에 원가가 들지 않는 기업입니다. 인플레이션 이슈가 터지면서 투자기업을 알아볼 때 매출액이 원가에 구애받지 않는 기업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신용평가사도 영업에 있어서 원가가 들어가지 않은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3사 모두 매출총이익률 100%로 영업활동에 원가가 들지 않는 기업입니다.

원가는 들지 않지만 판매비와 관리비가 다른 기업에 비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판관비율을 체크해 보면 NICE평가정보는 무려 85%를 기록 중이고 한국기업평가 65%, 이크레더블 60%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원가는 들지 않지만 판매비와 관리비가 다른 기업에 비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판관비율을 체크해 보면 NICE평가정보는 무려 85%를 기록 중이고 한국기업평가 65%, 이크레더블 60%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을 비교해 보면 NICE평가정보-한국기업평가-이크레더블 순으로 많은데 이익률로 비교해 보면 이크레더블 39.8%, 한국기업평가 34.64%, NICE평가정보 14.98%로 정반대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을 비교해 보면 NICE평가정보-한국기업평가-이크레더블 순으로 많은데 이익률로 비교해 보면 이크레더블 39.8%, 한국기업평가 34.64%, NICE평가정보 14.98%로 정반대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이익도 영업이익과 비슷한데.. 신용평가사 3곳 중 이 신용등급이 표시되는 숫자는 적지만 가장 수익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사의 부채비율&배당실적 순이익도 영업이익과 비슷한데.. 신용평가사 3사 중 이 크레더블이 표시되는 숫자는 적지만 가장 수익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사 부채비율&배당실적

부채비율을 보면 NICE평가정보-한국기업평가-이크레더블 순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 3사 모두 부채비율이 50% 이하로 부채로 인한 위험은 매우 적습니다. 부채비율을 보면 NICE평가정보-한국기업평가-이크레더블 순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 3사 모두 부채비율이 50% 이하로 부채로 인한 위험은 매우 적습니다.

배당금 지급 이력을 살펴보면 신용평가사 3곳 모두 배당금은 꾸준히 우상향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2019년 한국기업평가 배당금과 2021년 이크레더블 배당금이 일시적으로 급증한 것은 특별배당에 의한 것이지만··· 배당금 지급 이력을 살펴보면 신용평가사 3곳 모두 배당금은 꾸준히 우상향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2019년 한국기업평가 배당금과 2021년 이크레더블 배당금이 일시적으로 급증한 것은 특별배당에 의한 것이지만···

한국기업평가 이크레더블이 발사한 폭탄배당 시가총액: 3592억원 매출액: 227억원(221Q) 영업이익: 62억원(221Q) 당기순이익: 49억원(221Q···blog.naver.com 한국기업평가 이크레더블이 발사한 폭탄배당 시가총액: 3592억원 매출액: 227억원(221Q) 영업이익: 62억원(221Q···blog.naver.com

얼마 전에 한국기업평가 기업분석을 하면서 이크레더블과 한국기업평가 피치사의 관계로 폭탄배당이 연쇄폭탄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 적이 있는데요.. 과연 올해 한국기업평가의 배당은 어떻게 될까요? 얼마 전에 한국기업평가 기업분석을 하면서 이크레더블과 한국기업평가 피치사의 관계로 폭탄배당이 연쇄폭탄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 적이 있는데요.. 과연 올해 한국기업평가의 배당은 어떻게 될까요?

배당수익률을 비교해보면 이클레더블의 21년 13.81%는 특별배당으로 인한 일회성 요인이고, 2020년 배당금 700원을 기준으로 하면 4.08% 정도 예상이 가능합니다. 이어 한국기업평가가 4.42%, NICE평가정보는 1.83%를 기록했습니다. 배당수익률을 비교해보면 이클레더블의 21년 13.81%는 특별배당으로 인한 일회성 요인이고, 2020년 배당금 700원을 기준으로 하면 4.08% 정도 예상이 가능합니다. 이어 한국기업평가가 4.42%, NICE평가정보는 1.83%를 기록했습니다.

배당성향은 한국기업평가와 이크레더블은 60% 부근, NICE평가정보는 36%로 상당히 차이가 벌어지네요. 3사 PER/PBR 조사 배당성향은 한국기업평가와 이크레더블은 60% 부근, NICE평가정보는 36%로 상당히 차이가 벌어지네요. 3사 PER/PBR 조사

3개 신용평가사의 PER를 비교해보면 한국기업평가 15.66배, 이클레더블 17.04배, NICE평가정보 19.99배를 기록 중으로 한국기업평가가 가장 저평가 상태이고 NICE평가정보가 고평가인 상황으로 보입니다. 3개 신용평가사의 PER를 비교해보면 한국기업평가 15.66배, 이클레더블 17.04배, NICE평가정보 19.99배를 기록 중으로 한국기업평가가 가장 저평가 상태이고 NICE평가정보가 고평가인 상황으로 보입니다.

PBR은 한국기업평가 3.4배, NICE평가정보 3.55배, 이크레더블 3.75배로 한국기업평가가 가장 낮고 이크레더블이 가장 높은 상황입니다. 신용평가사들은 소수의 업체가 과점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매년 꾸준히 실적이 성장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저도 이 크레더블에 투자를 하면서 마음 한구석에는 한정된 국내 시장에서 언제까지 매출 확장이 가능할까 하는 의문을 항상 품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리스크라고 생각해 오고 있습니다.. 이 크레더블의 경우 EGS 평가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들고 나왔지만 에너지난으로 인해 전 세계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에서 ESG는 점점 다른 나라의 이야기가 되어가는 느낌이랄까…? 신용평가사의 현재 주 사업인 기업신용평가를 제외하고 실적을 끌어올릴 만한 신규 사업을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PBR은 한국기업평가 3.4배, NICE평가정보 3.55배, 이크레더블 3.75배로 한국기업평가가 가장 낮고 이크레더블이 가장 높은 상황입니다. 신용평가사들은 소수의 업체가 과점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매년 꾸준히 실적이 성장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저도 이 크레더블에 투자를 하면서 마음 한구석에는 한정된 국내 시장에서 언제까지 매출 확장이 가능할까 하는 의문을 항상 품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리스크라고 생각해 오고 있습니다.. 이 크레더블의 경우 EGS 평가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들고 나왔지만 에너지난으로 인해 전 세계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에서 ESG는 점점 다른 나라의 이야기가 되어가는 느낌이랄까…? 신용평가사의 현재 주 사업인 기업신용평가를 제외하고 실적을 끌어올릴 만한 신규 사업을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